앞으로도 함께하기를 약속한 주현과 지영은 구글드라이브 폴더<컵케이크와치와와>를 공유하고,

앞으로도 함께하기를 약속한 주현과 지영은 구글드라이브 폴더<컵케이크와치와와>를 공유하고, '스크롤^다운'을 되돌아보았다.

앞으로도 함께하기를 약속한 주현과 지영은 구글드라이브 폴더 <컵케이크와치와와>를 공유하고, '스크롤^다운' 이후 '왜 데이터에 주목했는지'되돌아보았다.

스크롤^다운 이후, 컵케이크와 치와와는 '왜 데이터에 주목했는지' 뒤돌아보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시스템과 수집 기관의 특성에 따라 사라지는 개별성이 있다고 생각한 것을 떠올렸다.

스크롤^다운 이후, 컵케이크와 치와와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시스템과 수집 기관의 특성에 따라 사라지는 혹은 지워지는 개별성에 집중하려 한다.

스크롤^다운 이후, 컵케이크와치와와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시스템과 수집 기관의 특성에 따라 사라지는 혹은 지워지는 개별성에 더 집중하며 <다이렉트 바디 스크롤>을 준비하고 있다.

<다이렉트 바디 스크롤>에서 신체 움직임이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제외되는 것을 살펴보고, 기술에서 재현하는 정상성과 상업적으로 활용되는 신체 이미지를 탐구할 것이다.

<다이렉트 바디 스크롤>에서 신체 움직임이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제외되는 것과 기술에서 재현하는 정상성과 상업적으로 활되는 신체 이미지를 탐구, 매끄러운 인간을 만들어내는 시스템이 지우는 것을 드러내려 한다.

<다이렉트 바디 스크롤>에서 게임에서 신체를 3D 프로그램상에서 표현하기 위해 활용되는 기술을 살펴보고,신체 움직임이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제외되는 것과 기술에서 재현하는 정상성과 상업적으로 활되는 신체 이미지를 탐구, 매끄러운 인간을 만들어내는 시스템이 지우는 것을 드러내려 한다.

<다이렉트 바디 스크롤>에서 게임에서 신체를 3D 프로그램상에서 표현하기 위해 활용되는 기술을 살펴보고, 신체 움직임이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제외되는 것과 기술에서 재현하는 정상성과 상업적으로 활되는 신체 이미지를 탐구, 매끄러운 인간을 만들어내는 시스템이 지우는 것을 드러내려 한다. 기술적 이미지로 재현되는 인간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매끄럽고 빛나는 신체를 만드는 시스템에서 떨어져 나온 파편을 조각조각 이어보기를 시도한다.

<다이렉트 바디 스크롤>에서 게임에서 신체를 3D 프로그램상에서 표현하기 위해 활용되는 기술을 살펴보고, 신체 움직임이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제외되는 것과 기술에서 재현하는 정상성과 상업적으로 활되는 신체 이미지를 탐구, 매끄러운 인간을 만들어내는 시스템이 지우는 것을 드러내려 한다. 기술적 이미지로 재현되는 인간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매끄럽고 빛나는 신체를 만드는 시스템에서 떨어져 나온 파편을 조각조각 이어보기를 시도한다.